다크초콜릿의 효능 : 풍부한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

다크 초콜릿
이미지 출처: https://unsplash.com

다크 초콜릿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사랑받는 간식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설탕과 유제품을 첨가한 밀크 초콜릿과 달리 다크 초콜릿은 더 많은 양의 코코아 고형분으로 만들어져 더 건강한 대안이 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다크 초콜릿의 이점과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크초콜릿이란?

다크 초콜릿은 코코아 고형분, 설탕, 때로는 코코아 버터와 같은 추가 지방으로 만들어집니다. 분유와 설탕을 첨가한 밀크초콜릿과는 다릅니다. 다크 초콜릿의 코코아 고형분 비율이 높을수록 쓴맛이 강해집니다. 대부분의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코코아 고형분이 7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산화 물질 풍부

다크 초콜릿에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자유 라디칼은 신진대사 중 또는 환경 독소에 노출되었을 때 생성되는 분자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암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플라바놀 및 폴리페놀과 같은 다크 초콜릿의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압을 낮춥니다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도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의 플라바놀은 산화질소 생성을 자극하여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소량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혈압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뇌 기능 향상

다크 초콜릿에는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각성제인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의 카페인은 기분, 반응 시간 및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오브로민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새로운 뇌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 감소

만성 염증은 암, 당뇨병 및 관절염을 비롯한 수많은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혈중 염증 지표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READ  균형 잡힌 삶을 위한 10가지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 기술

결론

다크 초콜릿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혈압을 낮추고 뇌 기능을 개선하며 신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크 초콜릿은 여전히 ​​칼로리와 지방이 높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소량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고 코코아 고형분이 70% 이상인 브랜드를 선택해야 합니다.